옵시디언(Obsidian) 다운로드 100% 로컬 노트 프로그램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중요한 일정을 작성하거나 하루 일과 등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트 프로그램과 앱으로 메모를 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에버노트 앱을 무료로 사용했는데 무료 이용자는 저장할 수 있는 메모 개수가 생겨나게 되면서 꽤나 불편함을 느껴 이번에 옵시디언(Obsidian) 앱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옵시디언(Obsidian)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맥, 리눅스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지만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지 않는 100% 로컬 프로그램이라서 자체 동기화 기능은 지원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는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는 별도의 앱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옵시디언(Obsidian) 다운로드

오늘 포스팅에서는 PC버전 옵시디언(Obsidian)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트만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앱, 다른 운영체제 설치 다운로드 링크도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밑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옵시디언(Obsidian)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에 바로 보이는 내용은 윈도우 운영체제 옵시디언(Obsidian) 설치 파일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보라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 옵시디언(Obsidian) 설치 파일을 받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같은 페이지에서 스크롤해 보시면 다른 운영체제 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필요한 분들은 원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를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옵시디언(Obsidian) 다운로드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설치하고 싶은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하세요.

옵시디언(Obsidian)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내용을 알아보기 쉬워집니다. 처음에는 새 보관소 생성 버튼을 클릭해서 옵시디언(Obsidian) 보관소 폴더를 지정하는 것이 관리하는데 편하지만 빠른 시작을 선택해서 보관소 생성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빠른 시작을 선택해서 사용하게 되면 문서 폴더에 Obsidian Vault 폴더에서 작성한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보관소를 생성하거나 변경하고 싶다면 왼쪽 하단 다른 보관소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운 보관소를 추가, 삭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