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룸(PhotoRoom) 사이트에서 사진 배경 제거해보기

사진 배경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꽤나 많은데 수동으로 누끼 따는 과정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프로그램에서 알아서 자동으로 배경을 제거하는지 결과물은 엄청나게 만족스러울 수 있고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할 정도로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오늘 접속할 포토룸(PhotoRoom) 사이트는 AI 기술로 만족스러운 사진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포토룸(PhotoRoom)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사이트로 접속해서 사진 배경을 제거하는 내용만 설명합니다. 배경 제거 외에 다른 다양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포토룸(PhotoRoom) 사이트로 이동해 보세요.

 

반응형

 

포토룸(PhotoRoom) 사진 배경 제거하기

저는 따로 포토룸(PhotoRoom)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았는데요.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 로그인을 지원했기에 바로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제가 배경 제거를 진행할 사진 파일입니다. 왁물원에 고수의 이파리가 업로드한 고세구님 팬아트인데요. 너무 이뻐서 바로 제 PC에 저장했던 그런 이미지 파일입니다. 촬영한 사진이 아닌 그려진 이미지라서 배경 제거가 얼마나 깔끔하게 진행될 것인지 궁금하네요.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포토룸(PhotoRoom) 사이트 작업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오른쪽 상단 로그인 버튼이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 중 원하는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해 보세요.

작업 페이지를 보시면 사진으로 시작하기 영역이 큼지막하게 상단에 나오는데요.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버튼을 클릭하거나 이미지 파일을 끌어서 포토룸(PhotoRoom) 작업 페이지에 불러오기를 합니다.

처음에 보여드린 고세구님 팬아트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만 했을 뿐인데 바로 배경이 제거되어 하얀색 배경으로 보이네요. 투명한 배경을 원할 때에는 왼쪽 템플릿에서 투명을 선택하거나 오른쪽 배경을 선택하고 색상 변경에서 투명을 선택하면 원하시는 투명 배경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니 다운로드를 해볼까요? 포토룸(PhotoRoom) 사이트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버튼 밑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무료 사용자는 작업된 이미지에 포토룸(PhotoRoom) 로고가 박혀있는 낮은 해상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파일 확장자는 PNG, JPG 중에서 선택할 수 있네요.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먼저 금액 확인을 해보세요. 매년 결제를 하는 방식과 월간 결제하는 방식이 있는데 매년 결제하는 게 월 이용료가 저렴하지만 꾸준하고 오래 그리고 많이 포토룸(PhotoRoom) 앱이나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을 것 같은 분들은 오히려 월간 결제로 하다가 해지하는 게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