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CPY 다운로드하고 PC에서 스마트폰 제어하기

PC에서 내가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화면 미러링 프로그램은 찾아보면 꽤 많이 발견할 수 있는데요. SCRCPY 프로그램은 가볍고 지연 시간이 매우 낮아서 모바일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실행하고 PC에서 제어할 때 매우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SCRCPY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SCRCPY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고 간단하게 스마트폰 연결 방법과 사용 방법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SCRCPY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먼저 SCRCPY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해야겠죠.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는데 사이트에 적혀있는 내용을 보니까 공식 사이트는 아니고 블로그라고 합니다. 아무튼 SCRCPY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까 바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고 SOURCEFORGE 사이트에 업로드된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이 되었는데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게 바로가기 버튼 추가해 놓았습니다.

밑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SOURCEFORGE 사이트에 등록된 SCRCPY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2023년 12월 2일 등록된 2.3.1 버전이네요. 윈도우 64비트 사용자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해서 최신 버전 SCRCPY 파일을 받으시고 32비트 사용자는 버전을 클릭해서 scrcpy-win32-v2.3.1.zip 파일로 받으시면 됩니다.

 

 

SCRCPY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는 바로가기 버튼이 아니고 SOURCEFORGE 사이트 SCRCPY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SCRCPY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개발자 옵션이라는 숨겨진 옵션이 있죠.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델에 맞는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을 확인하시고 USB 디버깅 설정을 활성화해 주세요. 이렇게 USB 디버깅 설정을 활성화하셨다면 준비 과정은 끝입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완료된 SCRCPY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들어가세요. SCRCPY 폴더에는 위와 같은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고 SCRCPY 파일을 실행하세요. 샤오미 스마트폰은 Mi계정 로그인이 안되어 있으면 PC에서 제어가 불가능하고 삼성 스마트폰은 아무 문제 없이 PC에서 마우스로 직접 제어할 수 있네요. 연결을 해제할 때에는 미러링 화면을 닫아주시면 바로 연결 해제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