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Map(램맵)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

지금까지 메모리 정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은 많이 봐왔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램 이름이 RamMap(램맵)이라고 합니다. 꽤나 오래전 배포를 시작한 프로그램인데 오늘 다운로드 어떻게 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자주 올라오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RamMap(램맵) 프로그램은 메모리 정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인데 특별한 오류가 있다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지 않는 이상 업데이트가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기는 하네요. 

 

반응형

 

RamMap(램맵)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했지만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없고 마이크로소프트 Learn 사이트를 통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사이트 링크가 나오던데 제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바로 사이트 접속할 수 있게 바로가기 버튼 추가해 놓았어요.

마이크로소프트 Learn 사이트에 RamMap(램맵) 페이지로 접속하면 보이는 내용입니다. 밑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위에 보이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현재 1.61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밑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압축 파일로 받을 수 있더라고요.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현재 페이지는 사라지면서 사이트로 이동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RamMap(램맵)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위와 같이 4개 파일이 나옵니다. 텍스트 파일은 열어보니 영어로 내용이 적혀있어서 바로 닫아버렸는데 실행 파일이 3개나 있네요. 어떤 파일인가 보니 첫 번째 파일은 윈도우 32비트 실행 파일입니다. 두 번째는 윈도우 64비트 실행 파일이고 세 번째는 윈도우 64비트 ARM 실행 파일이네요.

처음 RamMap(램맵)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라이선스 동의 창이 열리는데 Agre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경 쓰실 내용은 아니니 RamMap(램맵) 프로그램 화면을 열어주세요.

RamMap(램맵) 화면이 열렸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더라고요. 상단 Empty 메뉴를 클릭하고 Empty Standby List를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대기 중인 메모리를 정리하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