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에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방법

지금까지 작업 표시줄에 사이트 즐겨찾기를 추가한다는 것은 생각해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요. 오늘 엣지 브라우저 PC 버전을 실행하는데 업데이트가 되었다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첫 번째가 바로 작업 표시줄에 즐겨 찾기를 추가할 수 있다는 내용이더라고요.

엣지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니까 크롬도 이런 기능이 추가되지 않았을까 궁금해서 확인하니 작업 표시줄에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기능은 엣지에만 업데이트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

 

작업 표시줄에 즐겨찾기 추가하기

본격적으로 추가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아서 제거했다가 이번에 즐겨찾기 추가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서 재설치하려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남겨놓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작업 표시줄에 즐겨찾기 추가해 보도록 할까요?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메뉴 창이 열립니다. 메뉴 전체를 캡처해서 바로 알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새로 추가된 기능을 사용하려면 하단에 기타 도구 메뉴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마우스 포인터를 기타 도구 위치에 가져다 놓으세요. 그러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타 도구 메뉴가 열릴 거예요.

기타 도구 메뉴를 살펴보시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 있습니다. 물론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기 전 추가하고 싶은 사이트에 접속되어 있어야 추가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 아닌 밑에 밑에 작업 표시줄 고정 마법사 시작이라는 메뉴도 있죠. 클릭하면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평소 접속했던 사이트를 선택하거나 인기 사이트를 바로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즐겨찾기를 제거하고 싶다면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하고 싶은 즐겨찾기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