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체 다운로드 고양어린이박물관 제공 무료 폰트

오늘 무료 폰트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배포하고 있는 무료 폰트 와글와글체인데요. 일반적인 폰트 모양이 아니라서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은데 와글와글체가 궁금해서 다운로드해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아래 내용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타이틀 이미지에 적용된 폰트가 와글와글체 입니다. 폰트 크기가 다른 폰트보다 조금 작고 진하지 않아서 느낌이 약간 흐린 것 같아요.

 

반응형

 

와글와글체 다운로드

먼저 와글와글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사이트에 따로 재배포 관련 내용이 없었다보니 제 포스팅 첨부 파일로도 와글와글체를 올려놓았습니다. 폰트 관련 설명을 더 확실하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고양어린이박물관 사이트로 방문해 주세요.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고양어린이박물관 사이트에 와글와글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와글와글체는 두 종류의 폰트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흑백과 컬러 이렇게 두 종류인데요. 컬러는 위와 같이 입력이 됩니다. 저도 타이틀 이미지에 컬러로 적용할까 잠깐 고민을 해봤지만 이미지 크기가 작아서 폰트가 잘 보이지 않길래 흑백으로 적용했어요.

같은 페이지에 먼저 MI 소개 내용이 나오는데 스크롤하시면 와글와글체 사용 규정이 나오고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 폰트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WagleWagle.ttf
2.95MB

 

첨부 파일은 흑백 와글와글체만 업로드해야할 것 같아요. 와글와글체 컬러 폰트는 용량이 65MB가 넘어가다보니 고양어린이박물관 사이트로 접속해서 여러분들이 직접 다운로드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분할 압축 파일을 올려서 받는게 오히려 더 불편할 것 같아요.

와글와글체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이트에서 받으신 분들은 압축 해제를 해주시고 첨부 파일로 받은 분들은 바로 설치할 수 있어요. 설치하고 싶은 폰트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메뉴에 설치를 선택하면 빠르게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