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다크 모드 설정 해제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 운영체제를 다크 모드로 적용해서 그런지 그림판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보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그림판은 다크 모드가 아닌 원래 색상인 하얀색으로 보이길 원해서 테마 변경을 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어떻게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저와는 다르게 운영체제 테마를 다크 모드로 적용하지 않았지만 그림판은 다크 모드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도 아래 방법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림판 다크 모드 설정 해제 방법은?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도 제거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만약 그림판을 실수로 제거했는데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 클릭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그림판 설치 페이지로 이동해서 설치를 진행하세요.

 

 

이제 그림판을 실행해서 다크 모드 설정 해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그림판 실행을 해주세요.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알고 계시죠?

가장 빠른 그림판 실행 방법은 작업 표시줄 검색을 클릭하고 그림판을 입력해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그림판을 실행했으니 바로 설정해 봅시다.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그림판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구성으로 제작된 그림판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저는 윈도우 운영체제 테마를 다크 모드로 사용해서 바로 그림판 테마도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보이더라고요.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버튼이 있는데요. 클릭하면 그림판 설정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그림판 설정을 확인하니 테마 설정만 제공하는군요. 앱 테마가 시스템 설정으로 선택되어 있어서 운영체제 테마에 맞게 그림판 테마도 적용되는 것입니다. 따로 설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하얀색 테마인 밝게를 선택하거나 다크 테마인 어둡게 설정으로 변경해 보세요. 선택과 동시에 그림판 테마가 변경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