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다운로드 여기에서 하세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진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는 이번 2024년을 맞이하여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24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무료 프로그램이다 보니 부담 없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더 편하게 무설치 버전인 포터블 파일로 받아서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포터블 버전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이제 필요 없다 생각이 될 때 폴더만 제거하면 된다는 것이겠죠.

 

반응형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다운로드

아쉽게도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공식 사이트에서는 포터블 버전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포터블 버전만 다루는 사이트를 통해서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Portable App.com 사이트입니다.

밑에 첨부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Portable App.com 사이트에 등록된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24.2.0 버전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이 2개 있는데 왼쪽은 기본 포터블 파일이고 오른쪽은 모든 언어 포터블 파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왼쪽 파일로 받으셔도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어요.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제가 알려드린 Portable App.com 사이트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개 다운로드 버튼 중에서 왼쪽 버튼을 클릭해서 포터블 파일을 받아보세요.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된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파일은 자동 압축 해제 파일로 받아지는데요. 파일을 실행하시면 위 파일이 있는 위치에 압축 해제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포터블 파일이다 보니 브라우저에서 안전하지 않은 다운로드라고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패된 다운로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계속 다운로드를 선택하셔야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실행 파일이 보입니다. 다양한 오피스 종류 실행 파일이 보이네요.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포터블 파일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한국어로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겠네요. 이렇게 최신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버전을 포터블 파일로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