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탈퇴 방법 이제는 떠나보내 줘야 할 때입니다.

저는 왁타버스(우왁굳, 이세계아이돌) 방송을 보기 위해서 트위치에 가입을 했었는데요. 이제 트위치 서비스가 한국에서 종료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왁타버스가 아프리카로 이동을 하게 되면서 트위치는 접속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나중에라도 접속할 일이 생길 수 있다면 계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겠지만 접속할 일이 없다 보니 탈퇴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트위치 앱보다는 사이트를 통해서 시청했다 보니 탈퇴도 사이트를 통해서 하려고 합니다. 트위치 사이트에서 탈퇴하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트위치 탈퇴 방법

트위치 공식 사이트에서도 탈퇴 방법을 알려주는 페이지가 있더라고요. 확인해 보실 분들을 위해서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놓겠습니다. 그리고 설정에 보면 비활성화가 있는데 탈퇴와 비활성화는 다른 종류입니다.

 

 

위에 버튼은 트위치에서 알려주는 계정 비활성화 방법과 탈퇴 방법이 적혀있는 설명서 페이지 이동 버튼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고 바로 탈퇴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밑에 설명으로 이동해서 확인해 주세요.

트위치 탈퇴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는데요. 탈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도 밑에 추가해 놓았습니다. 트위치 사이트에서는 제가 찾지 못한 것인지 모르겠는데 탈퇴 버튼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위에서 알려드린 설명서 페이지에 탈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있었습니다.

 

 

위에 버튼 클릭하시면 트위치 탈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인데 로그인을 해주셔야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알고 계시죠?

탈퇴 페이지에 보라색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열립니다. 현재 로그인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2차 인증이 설정되어 있어서 SMS 코드 인증까지 했습니다.

이렇게 트위치 탈퇴가 완료되었어요. 참 길고 긴 시간 웃을 수 있게 해 주었고 잘 때 수면제가 되어준 트위치를 이렇게 떠나게 되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