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오른쪽 정렬 방법은 숨겨진 기능일까?

윈도우 운영체제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은 기록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빠르게 실행해서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인기 프로그램인데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메모장은 기본 왼쪽 정렬되어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데 오른쪽으로 정렬된 모습을 원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메모장 메뉴를 통해서는 찾을 수 없는 오른쪽 정렬을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장 오른쪽 정렬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

 

메모장 오른쪽 정렬 방법

메모장을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은 없으실 거예요. 작업 표시줄 검색으로 실행하는 방법, 바탕 화면 마우스 오른쪽으로 메모장을 생성해서 실행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죠. 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 메모장으로 설명을 해드리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이 다른 경우 메모장 버전이 달라서 오른쪽 정렬 설정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위 화면이 윈도우 11 운영체제 메모장 화면에 내용을 입력한 것입니다. 기본값인 왼쪽 정렬되어 내용이 작성되는데요. 위 화면에서 어떤 설정을 변경해야 메모장 오른쪽 정렬을 할 수 있을까요?

메모장 화면에서 내용을 입력하는 곳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열리는데 메모장 메뉴를 통해서 볼 수 없는 설정이 보입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 순서라는 설정이 있죠. 클릭해 주세요.

메뉴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 순서를 클릭하는 순간 바로 메모장에 입력했던 내용이 오른쪽으로 정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우클릭 메뉴를 통해 메모장 오른쪽 정렬을 쉽게 할 수 있었어요. 다시 왼쪽 정렬로 돌아가고 싶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빈 공간에 우클릭을 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 순서를 클릭하시면 메모장 왼쪽 정렬로 돌아가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