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PrepUSB 다운로드 방법과 간단 사용 방법

USB 장치를 포맷 상태로 만들거나 부팅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RMPrepUSB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인기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RMPrepUSB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려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어떻게 하고 사용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RMPrepUSB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보이는 다운로드 링크는 FOSSHUB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 링크인데 밑으로 내려가니 바로 RMPrepUSB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더라고요.

 

반응형

 

RMPrepUSB 다운로드 방법

그러면 바로 RMPrepUSB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로 다운로드 페이지는 없어서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면 되더라고요.

밑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RMPrepUSB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밑으로 스크롤하시면 다운로드 항목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항목에서 RMPrepUSB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 설치 버전, 포터블 버전 이렇게 등록되어 있는데 저는 포터블 버전을 추천드려요. 3번 포터블 파일은 압축 암호가 걸려있는 파일이고 4번 포터블 파일은 압축 암호가 걸려있지 않은 파일입니다. 4번 파일로 받아보세요.

 

 

위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고 RMPrepUSB 사이트로 이동해서 포터블 버전이나 설치 버전 중 원하시는 버전 파일로 받으세요. 압축 해제를 하는데 암호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 경우에는 rmprep를 입력하면 됩니다.

 

 

 

RMPrepUSB 사용 방법

저는 포터블 버전으로 받아서 압축 해제를 하였습니다. 폴더에 들어있는 실행 파일로 RMPrepUSB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었는데요.

폴더로 이동하면 파일이 많고 실행 파일도 많이 보여서 어떤 파일을 실행해야 RMPrepUSB 프로그램을 열 수 있는지 고민이 됩니다. 보라색 아이콘으로 적용된 파일로 RMPrepUSB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RMPrepUSB로 통합 포맷 USB 만들기

포맷용 USB를 만들 떄 대부분 iso 한개를 담는 USB를 생성하곤 합니다. RMPrepUSB 유틸을 통해서 USB 용량이 허용하는 한에서 OS관계 없이 iso를 실행 시킬 수 있도록 생성할 수 있습니다.

luvery93.github.io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볼 차례인데요. 제가 설명하는 것보다 이미 예전에 사용 방법을 포스팅하신 분이 계시더라고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른 분이 포스팅한 RMPrepUSB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