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 프로그램 메모리 점유율 확인하고 정리하기

크롬 브라우저는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설치 방법이 쉽다 보니 괜찮아 보이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무조건 설치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다양한 기능을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다 보니 꽤나 유용하지만 문제는 정리 없이 계속 설치만 하시면 크롬 브라우저 메모리 점유율이 늘어나서 PC 느려짐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마다 메모리 점유율은 다 다른데요. 작업 관리자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보면 확장 프로그램 메모리 점유율은 나오지 않다 보니 어떤 확장 프로그램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반응형

 

크롬 확장 프로그램 메모리 점유율 확인

그래서 그런지 크롬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브라우저 관련된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는 작업 관리자를 열어볼 수 있었는데 어떤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크롬 PC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혹시라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 제 포스팅을 찾아오셨다면 위에 버튼을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정확한 확장 프로그램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하기 위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아무 사이트도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사이트로 접속한 상태라면 아무래도 메모리 점유율이 늘어날 것이니까요.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서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리죠. 메뉴 하단에 도구 더보기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시키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작업 관리자가 있을 거예요. Shift + Esc 단축키로 여는 방법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작업 관리자 창이 열렸습니다. 운영체제 전체적인 작업 관리자 내용이 아닌 크롬 브라우저 작업 관리자 내용만 나오는데요. 메모리 사용량으로 정렬을 하게 되면 유독 메모리 점유율이 높은 확장 프로그램이 상단에 정렬되어 보이실 거예요. 자주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거나 최근 사용하지 않았던 확장 프로그램이라면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마다 그 확장 프로그램도 메모리를 잡아먹게 되니까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하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하자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이는 확장 프로그램은 바로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크롬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퍼즐 보양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확장 프로그램 오른쪽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크롬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