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 MP4 변환 방법 두 가지 모두 확인해 보세요.

동영상 파일을 다른 동영상 파일로 확장명만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죠. 특히 동영상 재생을 도와주는 기기에서 특정 확장명만 재생되는 경우입니다. 보통 MKV MP4 변환을 많이 찾아보시는데요. 인코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하는 방법과 사이트에서 변환 작업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모두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 확인해 보시고 괜찮을 것 같은 방법으로 변환 작업을 해보세요.

인코더 프로그램은 인기 많은 샤나 인코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이고 사이트는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나오는 Convertio 사이트로 접속할 것입니다.

 

반응형

 

MKV MP4 변환 샤나 인코더

먼저 설명해 드릴 방법은 샤나 인코더 프로그램으로 파일 확장명을 변경하는 인코딩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나 인코더는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는데 포터블 버전은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더라고요. 설치 버전은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샤나 인코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게시글 목록에 최신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한 샤나 인코더를 실행하고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거나 끌어다 놓기로 MKV 파일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입력과 출력 내용이 보이는데 출력이 avi로 잡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는 MKV MP4 변환을 해야 하니까 출력을 avi가 아닌 MP4로 변환해야 합니다. 바로 위에 빠른 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창을 열어주세요.

빠른 설정 창이 열렸습니다. 영상 관련 지식이 있는 분들은 밑에 설정 값을 변경하시면 되는데요. 어렵다 생각되는 분들은 상단에 파일 형식만 MP4로 변경 후 설정 적용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변경했으니 출력이 avi에서 MP4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제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MKV MP4 변환 작업을 해보세요.

 

 

 

MKV MP4 변환 사이트

이제 인코더 프로그램이 아닌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해서 MKV MP4 변환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서 변환을 하게 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서 좋은 점은 있지만 변환 결과가 인코더 프로그램보다 좋을까 의심이 들기는 합니다.

 

 

다른 MKV MP4 변환 사이트도 많이 있는데 검색을 해보면 위에 바로가기로 이동되는 사이트가 첫 번째로 보이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이 접속하는 사이트가 첫 번째로 보이니까 성능 부분에서는 믿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변환 작업을 진행하고 싶은 MKV 파일을 빨간색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선택하거나 끌어다 놓기로 사이트 화면에 불러오면 됩니다.

위와 같이 MKV MP4 변환 사이트에 MKV 파일 불러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빨간색 변환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 작업이 진행되는 것을 기다립니다. 저는 파일 크기가 작은 것으로 변환 작업을 진행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MKV MP4 변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MP4 영상을 저장해 주세요. 이제 저장된 MP4 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끊기는 부분 없고 부드럽게 재생이 된다면 MKV MP4 변환 작업은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