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버튼 숨기기

분명 윈도우 11 23H2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Copilot(코파일럿) 기능이 추가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직 윈도우 11 22H2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제 작업 표시줄에 갑자기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버튼이 추가되었더라고요. AI 기능을 평소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유용한 버튼이 추가되는 것이지만 전혀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불필요한 버튼이 추가되는 것인데요. 숨기기 방법 지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직 23H2 버전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22H2 버전과 다를 수 있다는 부분 참고하시고 내용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작업 표시줄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버튼 숨기기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거나 기존 기능이 조금 변경되거나 하는군요. 하지만 이번 Copilot(코파일럿) 추가 업데이트는 많은 분들이 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은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버튼을 숨기는 방법이니까 작업 표시줄 설정을 열어보면 바로 진행 가능합니다.

설명을 진행하기 전 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 22H2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릴게요. 업데이트를 했었는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버튼이 추가되었으니 빌드 넘버는 추가되기 전 빌드 넘버와 다르겠죠.

갑자기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버튼이 추가되었어요. 식사하려고 시스템 종료를 하기 전 PC 화면에는 분명 없던 버튼인데 식사 후 부팅을 했는데 PC 화면에 Copilot(코파일럿) 버튼이 추가되었더라고요.

먼저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을 열어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없는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 창에 작업 표시줄 관련 내용이 보이는 화면이 열렸습니다. 화면에 바로 Copilot(코파일럿) 미리 보기 설정이 추가되었네요. 다른 버튼은 예전에 다 끔으로 변경했는데 새롭게 추가된 버튼이라서 켬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해서 켬을 끔으로 바꿔주면 바로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Copilot(코파일럿) 버튼은 사라지게 됩니다.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때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을 끔에서 켬으로 바꿔주면 되겠죠. 혹시라도 켬으로 변경했지만 작업 표시줄에 Copilot(코파일럿)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밑에 다른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보이게 될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