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삭제한 사진 앱 AI 기능 사용하기 위해 재설치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기본 프로그램 중에 사진이라는 앱이 있더라고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생기면서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앱이라고 부르는데 아무튼 저는 따로 꿀뷰라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니 운영체제 기본 사진 앱은 삭제를 했었는데요. 최근 커뮤니티 사이트에 기본 프로그램인 사진 앱에 AI 지우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글을 보게 되었어요.

아마 5년 전 사무용으로 조립한 제 PC에서는 AI 기능이 업데이트된다고 하더라도 사용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예전에 삭제했던 사진 앱을 재설치해볼까 합니다.

 

윈도우 11 사진 앱 재설치 방법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는 기본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진 앱을 삭제했다 보니 따로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사진 앱을 삭제했는지 아니면 기본으로 앱 및 기능에서 삭제를 했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밑에 추가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사이트에 Microsoft 사진 앱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파일을 하나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사이트에 Microsoft 사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보세요.

이런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작은 크기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화면이 열리고 사진 앱을 설치할 수 있는 내용이 나와요.

이렇게 작은 크기로 프로그램 화면이 열립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사진 앱 재설치를 해보세요. 앞으로 업데이트될 AI 지우개 기능을 스마트폰이 아닌 PC에서 할 수 있다니 기대가 되네요.

윈도우 11 사진 앱에서는 원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도 열어볼 수 있다 보니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언제 AI 기능 업데이트가 올라올 것인지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