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프린터 이름 바꾸기 가장 쉬운 방법

회사 같이 공유 프린터가 많은 환경에서는 알아보기 쉽게 프린터 이름 바꾸기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윈도우 11 운영체제에 프린터 이름 쉽게 바꾸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쉬운 것 같은 방법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윈도우 11 프린터 이름 바꾸기는 언제나 가능합니다. 지금 이름을 변경했는데 바로 마음이 바뀌었다면 또 변경 가능해요.

 

반응형

 

윈도우 11 프린터 이름 바꾸기 방법

프린터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속성 창을 열어야 하는데요. 바로 프린터 속성 창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은 없고 프린터 목록을 통해 속성 창을 열어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을 클릭하시고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면 프린터라고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밑에 가장 정확 부분에 프린터 및 스캐너가 검색됩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창을 열거나 키보드에 엔터키를 눌러서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창에 프린터 및 스캐너 화면이 열리면 여러분들 PC에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목록이 나오는데요. 출력 가능한 프린터 외에 문서 작업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PDF 제작 프린터도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출력할 때 프린터 이름만 보고 종이 출력 프린터가 아닌 PDF 제작 프린터로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록에서 이름 바꾸기를 원하시는 프린터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된 프린터 설정을 보시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제가 처음에 프린터 속성 창을 열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죠. 메뉴를 살펴보면 프린터 속성이 있습니다. 클릭해 봅시다.

 

 

'Windows/Tip'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하신 프린터 속성 창이 열릴 거예요. 상단에 프린터 이름이 적혀있는데 원하시는 이름으로 바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 입력을 다 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프린터 속성 창을 닫아주세요.

위와 같이 내가 입력한 윈도우 11 프린터 이름 바꾸기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유되고 있는 프린터가 많은 경우나 다른 문서 작업용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PDF 제작 프린터와 이름이 헷갈리는 경우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