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 열지 않고 다운로드하기

인터넷 브라우저를 네이버 웨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 이메일이나 사이트에 첨부되어 있는 PDF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되지 않고 웨일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이 열리는 경험을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게 편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불편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불편하셨던 분들은 설정 변경하는 방법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설정 변경만 해주시면 앞으로 웨일 브라우저에서 PDF 첨부 파일을 클릭했을 때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이 열리지 않고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웨일 브라우저 PDF 파일 열리지 않게 설정 변경

웨일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와 설정 위치나 구성이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메뉴 중간 정도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을 선택해서 웨일 브라우저 설정 탭을 열어주세요.

웨일 브라우저 설정 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탭 중에 웹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내용이 변경될 거예요. 스크롤하면서 어떤 설정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웹 페이지 설정 내용에서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문서 뷰어 항목이 나오는데요. PDF 문서, HWP 문서, 오피스 문서를 클릭했을 때 웨일 브라우저가 어떻게 작동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PDF 문서를 클릭해 주세요.

PDF 문서 뷰어 설정을 보시면 기본값이 네이버 웨일에서 PDF 열기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선택되어 있으니까 사이트나 메일에 첨부되어 있는 PDF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되지 않고 열렸던 것입니다. 바로 위에 PDF 다운로드로 선택을 변경하시면 이제 PDF 첨부 파일을 클릭했을 때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