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PDF 프로그램에서 파일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DF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한PDF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가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한PDF 프로그램으로 PDF 파일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컴오피스 2022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한PDF 버전에 따라서 PDF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기능 위치가 변경된다거나 기능 자체가 없다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버전 상관없이 아래 방법대로 암호를 설정할 수 있어요.

 

반응형

 

한PDF 파일 암호 설정

그러면 바로 한PDF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암호를 설정하고 싶은 PDF 파일을 열어서 바로 암호 설정을 해보도록 할까요? 저는 처음에 한컴오피스를 설치했을 때 바탕 화면에 생성되는 바로 가기를 모두 제거해서 한PDF 프로그램을 시작 화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 ㅎ 항목 한글과컴퓨터 폴더를 열어서 실행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ㅎ 항목에 있는 한글과컴퓨터 폴더를 열면 한PDF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2024 버전까지 출시가 되었는데 2022 버전과 2024 버전 가격대는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지금 구매하실 분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2024 버전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위와 같이 한PDF 프로그램에서 암호를 설정하고 싶은 PDF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암호 설정하는 메뉴는 따로 없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창이 열렸다면 저장 버튼 왼쪽에 있는 도구를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문서 암호가 나옵니다. 여기에 숨어있었네요.

 

 

 

문서 보안 설정 창이 열렸어요. 열기 항목에 문서를 열 때 확인할 암호 설정을 클릭해서 체크하시면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위와 아래 모두 동일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 입력이 끝났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창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이제 암호가 설정되어 새롭게 저장된 PDF 파일을 열어보시면 위와 같이 열기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네요. 암호를 설정했는데 실행해도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지 않는 분들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 설정된 폴더에 있는 PDF 파일을 실행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