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 여러 개를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드는 방법

최근 지인이 이력서 제출을 해야 하는데 스캔한 이미지 파일 여러 개를 하나의 PDF로 만들어서 첨부해야 한다며 PDF 파일 만드는 부탁을 해왔습니다. 솔직히 저도 평소에 해봤던 작업이 아니었기에 당장 방법은 몰랐지만 일단 도와주겠다고 답변 후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너무 쉽게 작업할 수 있더라고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방법도 아니고 변환을 도와주는 인터넷 사이트를 접속하는 방법도 아닙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아주 쉽게 이미지 파일 여러 개를 PDF 파일로 만드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반응형

 

이미지 파일 여러 개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드는 방법

이미지 파일이 몇 개 있건 전혀 상관없습니다. 단 PDF 파일로 만들었을 때 추가되는 순서를 생각해서 이미지 파일 이름을 변경하여 먼저 순서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저는 이미지 파일 4개를 하나의 PDF 파일로 변환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력서 같이 파일 순서가 중요한 경우 위와 같이 파일 이름을 순서대로 정렬될 수 있게 변경합니다.

이제 PDF 파일에 추가시킬 이미지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인쇄를 찾아 클릭하세요. 윈도우 11 운영체제 경우에는 우클릭 메뉴에서 추가 옵션 표시를 선택해야 위와 같이 인쇄가 나옵니다.

우클릭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 인쇄 창이 열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했거나 한컴오피스를 설치했을 때 프린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PDF 파일로 만들 수 있는 프린터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아무 프로그램도 설치하지 않아서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한컴오피스 체험판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체험판을 설치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PDF 파일로 변경하는 프린터로 변경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프린터 출력 저장하는 창이 열립니다. PDF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PDF 변환 저장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여러분들이 이름을 입력했던 PDF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게 이미지 파일 여러 개를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어볼 수 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