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메모장 맞춤법 검사, 자동 오타 수정 해제 방법
- Windows/소프트웨어
- 2024. 7. 12. 09:00
제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보시면 메모장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 새로운 업데이트가 올라왔을까 싶어서 확인해 보았더니 기분 좋게도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바로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나 확인해 보니 맞춤법 검사 설정과 자동 오타 수정 설정이 추가되어 있더라고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에서 말씀드린 두 설정은 모두 활성화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메모장 맞춤법 검사, 자동 오타 수정 해제
업데이트로 새로운 설정이 추가된 것은 좋지만 걱정되는 설정이 있다면 바로 자동 오타 수정입니다. 성능이 얼마나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자가 오타 하나 없이 내용입력을 끝냈어도 메모장이 오타라고 인식한 부분을 자동으로 수정한다? 이건 경험하기 전에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겠지만 경험을 해보면 바로 설정 해제하는 방법을 찾지 않을까 싶네요.
바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맞춤법 검사와 자동 오타 수정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모장을 실행하고 메모장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메모장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업데이트 전 메모장 설정 화면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바로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맞춤법 항목에 2개 설정이 추가되었는데요. 기본 설정 값은 활성화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다면 버튼을 클릭해서 켬을 끔으로 바꿔주세요. 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해서 텍스트 입력하는 곳에 맞춤법을 틀리게 입력해 보았지만 한국어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 것인지 아무런 반응도 없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