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보드 맞춤법 검사로 실수 방지하기

친구들과 채팅할 때에는 맞춤법을 맞게 쓰거나 틀리게 쓰거나 중요하지 않을 수 있는데 업무로 인하여 거래처와 채팅을 해야 하는 상황이나 중요한 문서를 작성해야 할 때에는 맞춤법 검사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다른 키보드 앱에서는 맞춤법 검사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네이버 스마트보드에서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채팅이나 문서 작성이나 일단 네이버 스마트보드에서 내용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기 전 맞춤법 검사를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보드 맞춤법 검사 사용하기

처음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설치하고 세팅할 때 툴바를 깔끔하게 하겠다고 모두 제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따로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맞춤법 검사를 사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 스마트보드 설정에서 맞춤법 검사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상단에 툴바를 선택하시면 툴바에 추가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맞춤법 아이콘을 찾아서 상단 동그라미 부분에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저장 버튼을 터치하면 네이버 스마트보드 툴바에 맞춤법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을 거예요.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맞춤법이 틀린 인사말을 적어놓았습니다. 자동으로 맞춤법이 수정되어 입력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상태로 엔터 버튼을 터치하면 맞춤법이 틀린 상태 그대로 입력이 되는데요. 문서 작성이나 검색 같은 경우에는 다시 입력할 수 있으니 괜찮지만 거래처와 채팅하는 아주 중요한 상황에서는 다시 입력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죠. 엔터키를 터치하기 전 툴바에 있는 파일보드 아이콘을 터치해 보세요.

네이버 스마트보드 툴바에 파일보드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캡처 이미지와 같이 맞춤법 검사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캡처 이미지에는 맞춤법이 틀린 인사말을 적었기 때문에 정확한 맞춤법에 맞게 빨간색으로 인사말이 나오네요. 빨간색 글씨를 터치하면 입력된 내용으로 다시 입력할 수 있고 또 빨간색 글씨를 터치하면 원래 입력했던 내용으로 입력이 되는데 오른쪽 하단 파란색 체크 버튼을 터치하시면 맞춤법 수정된 내용으로 입력이 완료됩니다. 채팅하는 상황에서 내가 혹시라도 "뵈요/봬요" 같은 맞춤법을 틀리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