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실행해 볼까?

항상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목록을 살펴보면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가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업데이트는 자주 했지만 지금까지 신경 쓰지 않았던 이유가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하면 작동되는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게 된 정보인데 따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이더라고요.

윈도우 업데이트에 항상 포함될 정도이니 얼마나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인지 실행하는 방법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실행하기

윈도우 운영체제 중에서 포스팅 제목에 적혀있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만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실행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실행하는 방법도 동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야 합니다. 윈도우 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보면 위와 같이 실행 창이 열리는데 어렵다 생각하는 분들은 작업 표시줄에 검색을 클릭하고 한글로 실행을 입력해서 검색된 결과를 클릭하면 창을 열 수 있어요.

실행 창에서 입력하는 공간을 클릭하고 영어로 MRT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고 내용을 잠깐 살펴보니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적혀있네요. 프로그램 이름답게 악성 소프트웨어를 검사하고 제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화면입니다. 검사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검사할 수 있는 빠른 검사와 큰맘 먹고 긴 시간을 투자해서 검사해야 하는 확장 검사가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검사는 빠른 검사에 추가로 사용자가 추가한 폴더까지 검사할 수 있다고 하네요.

검사 유형 선택 후 다음 화면은 바로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작업을 진행하는 화면입니다. 빠른 검사를 선택해서 검색이 진행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네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 PC는 다행히 문제가 없다고 나왔네요. 그러면 이 프로그램은 어떤 것을 검색한 것일까요? 궁금하니 검사 결과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검사 결과 창이 열리는데 엄청나게 많은 맬웨어 목록이 나오네요. 제 PC에서 검색된 것이 아니라 목록에서 보이는 맬웨어가 제 PC에 있는지 검색한 것입니다. 맬웨어 목록에서 궁금한 것이 있을 때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윈도우 업데이트 목록에 항상 포함되어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