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설정 초기화 방법 처음 상태로 되돌리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중 워드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주로 작성하는 용도에 맞게 설정을 변경하는 일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하면 어떤 설정을 다시 변경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것인데요. 그럴 때 아주 간단하게 워드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워드 설정 창에 초기화 버튼이 없어서 포기하고 불편하게 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버리는 분들도 계시는데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설정 초기화를 해버리면 됩니다.

 

반응형

 

워드 설정 초기화 방법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는 키보드에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하면 실행할 수 있어요.

실행 창 화면입니다.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 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는 위 경로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Word 경로를 보시면 16.0 폴더가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버전에 따라서 숫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Word 폴더를 삭제하면 워드 설정 초기화를 할 수 있는데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있으니 Word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름 바꾸기를 해주세요. 알아보기 편하게 Word Backup 같은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