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메모장 초기화 문제있는 분들만 해보세요.
- Windows/소프트웨어
- 2024. 11. 18. 09:00
메모장을 실행했는데 오류가 발생하면서 실행이 안된다거나 폰트 변경, 폰트 크기를 내가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했다가 다시 처음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 초기화 작업을 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류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는 초기화를 먼저 해보시고 초기화를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 재설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11 메모장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창 크기, 폰트, 폰트 크기 등 모든 설정이 기본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저장된 텍스트 내용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윈도우 11 메모장 초기화
메모장 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설치된 앱 창을 열어야 하는데요. 설치된 앱 창을 열기 위해서는 작업 표시줄에 윈도우 11 로고가 그려진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메뉴에서 설치된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설치된 앱 창이 열렸다면 목록에서 메모장을 찾아주세요. 메모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캡처 이미지와 같이 작은 메뉴가 열리는데 메뉴에 고급 옵션을 선택하면 메모장 옵션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메모장 옵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스크롤하면서 맨 밑으로 이동하면 초기화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 초기화 항목에는 복구 버튼과 초기화 버튼이 있어요. 오류가 발생해서 해결을 원하시는 분들은 먼저 초기화를 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복구도 해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마지막 방법으로 메모장 재설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 크기, 폰트, 폰트 크기를 처음 상태로 되돌리고 싶은 분들은 그냥 초기화만 해주시면 바로 되돌릴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