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뮤직 앱 스트리밍 음질 올리는 방법

카카오 계정으로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어서 구글 플레이 결제로 쉽게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어서 카카오뮤직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뮤직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음악을 듣는 분들을 위해 스트리밍 음질을 고음질로 변경하는 방법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모바일 데이터 연결 상태에서는 데이터 소모량이 늘어나는 설정이다 보니 통신 요금제에 맞게 음질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뮤직 앱으로 음악을 듣고 계셨던 분들 중 음질 설정을 한 번도 확인하지 않은 분들은 지금까지 저음질로 듣고 계셨다고 말씀드립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데 음질 괜찮았다 생각하셨다면 굳이 스트리밍 음질을 고음질로 변경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카카오뮤직 앱 스트리밍 음질 변경

바로 카카오뮤직 앱을 실행하고 아래 설명을 보면서 스트리밍 음질을 고음질로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따라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게 바로 변경할 수 있어요.

카카오뮤직 앱 화면에서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내용이 보이는 화면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내용 중 하단에는 설정이 있는데요. 설정을 터치해서 카카오뮤직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뮤직 앱 설정 화면이 열렸어요. 화면에는 재생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스크롤해 보시면 바로 찾을 수 있는데 재생 설정 항목 첫 번째 메뉴가 바로 재생 음질 설정 메뉴입니다. 터치해서 화면을 이동하면 카카오뮤직 앱 스트리밍 음질을 변경할 수 있어요.

재생 음질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 내용에는 모바일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스트리밍 음질과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스트리밍 음질을 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 현재 설정된 음질은 가장 낮은 음질인 AAC+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통신 요금제 데이터량이 많지 않은 분들은 최소 AAC 128K 음질로 변경하셔야 나쁘지 않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통신 요금제 데이터량이 충분히 많은 분들은 AAC 320K 음질로 변경해서 고음질로 음악을 들어보세요.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데이터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무조건 AAC 320K 음질로 변경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은 바로 스마트폰 스피커로만 음악을 듣는다면 최소 음질로 들으셔도 충분하다는 것인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연결해서 듣는 분들은 고음질로 변경하셔야 만족하실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