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가 어떤 포스팅에서 클릭이 되었나 알아보자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해서 매일 수익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지만 이 수익이 어떤 포스팅에서 발생이 된건지 알지 못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URL을 등록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 방법은 등록한 URL에서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할 때마다 URL을 등록하는건 귀찮습니다. 


애드센스에서 URL등록은 최대 500개까지 등록이 가능해서 포스팅이 500개가 넘는다면 등록하지 못한 포스팅은 수익이 발생이 되는지 확인이 안됩니다. URL등록이 아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이 가능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결은 각 사이트에서 연결이 가능하지만 저는 애널리틱스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사이트를 열어주세요.

애널리틱스 사이트 왼쪽에 사이드바에서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왼쪽에 계정에서 설정해놓은 티스토리 계정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오른편에 속성에 애드센스와 연결할 티스토리를 선택해주시고 아래쪽에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해주세요.

새 애드센스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이미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버튼 아래에 애드센스 계정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클릭하시고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링크 구성에서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링크 사용을 클릭해주세요.

완료를 클릭하시면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가 연결이 됩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24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로 수익이 발생된 포스팅을 확인하지 못한다는점 알아두세요.




애널리틱스에서 수익 발생된 포스팅 확인하기

애널리틱스 사이트 사이드바에서 행동에 개요를 클릭해주세요.

개요에 제일 먼저 보이는 화면에서 바로 애드센스 수익이 확인가능합니다. 이 수익이 어느 포스팅에서 발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시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왼쪽에 애드센스 항목에서 페이지를 클릭해보시면 오른쪽에 어떤 페이지에서 얼마의 수익이 발생 되었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에 전체 보고서 보기를 클릭해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