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원드라이브(OneDrive)제거하기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는 원드라이브를 제어판에 프로그램 제거에서는 삭제가 불가능한 합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프로그램이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메모리만 잡아먹고 있는데요. 이걸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명령어를 입력하고 원드라이브를 찾아서 삭제하고 레지스트리를 찾아서 제거해야 하는 복잡한 삭제 방법은 옛날 방법입니다. 이제는 삭제 명령어 스크립트 파일 하나로 원드라이브를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원드라이브 삭제 명령어 스크립트 다운 받기

제 포스팅에 명령어 스크립트를 파일을 올려 드려서 다운을 받으시게 하지만 다운 받으시는 분들은 꼭 실행을 하시기 전에 바이러스 검사를 해주세요. 바이러스가 있다고 안잡혀야 맞지만 (v3 lite로 검사를 했을때에는 바이러스 없었습니다) 혹시나 제가 사용하지 않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가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라고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그리고 크롬에서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다운 받으실때 경고창이 뜹니다.

아무래도 .exe실행 파일이 아닌 .cmd파일이다보니 보안쪽에 민감한가 봅니다. 혹시 이 자식이 바이러스 파일 다운받게 하는거 아닌지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파일을 올리기 전에 먼저 말씀을 드립니다.

OneDrive_Uninstaller.cmd
다운로드

위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명령어 스크립트 실행하기

제가 해본 경험으로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아도 원드라이브 제거 됩니다. 혹시나 그냥 실행 하셨는데 제거가 안된다 하시는 분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보시고 처음에는 귀찮으니 그냥 실행을 하셔도 됩니다.

원드라이브 삭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에 원드라이브 아이콘이 삭제가 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삭제 되었는지 확인하기

삭제를 하시고 재부팅을 하지 않으시고 다시 명령어 스크립트를 실행 하시면 다시 삭제하는 것 처럼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윈도우를 재부팅을 해보시고 명령어 스크립트를 실행해 보세요.

위와 같이 나온다면 원드라이브는 삭제가 완료 된것 입니다.

 

원드라이브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