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 PC와 내 문서 아이콘 만들기

윈도우10을 설치하고나면 바탕화면에 내 PC와 내 문서 등 기본 아이콘이 보여지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로 설정을 해서 바탕화면에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바탕화면에 내 PC와 내 문서 등 기본 아이콘을 생성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가 버전이 올라가면서 바탕화면은 아이콘이 없는 심플함을 추구하고 있는지 윈도우 몇 부터인지 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을 처음부터 만들어 두고 있지 않습니다. 필요한 사람은 설정으로 만들어라 이런 생각인가 봅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드는 방법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주세요.

개인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개인 설정 창에서 테마를 선택하신 다음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 가능한 목록이 보입니다. 5가지 중에서 필요한 아이콘을 선택 하셔서 확인을 누르시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그 외에 다른 윈도우에선 어떻게 하나

윈도우7이나 8같은 경우에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개인 설정을 선택 하시면 왼쪽에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xp인 경우에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하셔서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이 뜨는데 위쪽에서 바탕 화면을 선택하시면 바탕 화면 사용자 지정 버튼이 보입니다. 그걸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현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어서 글로만 설명을 해드리는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모든 윈도우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제일 아래에 메뉴(개인 설정, 속성)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