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글자 크기 조절하기

부모님이 스마트폰을 사용 하시면서 가장 불편해 하셨던 문제가 카카오톡 채팅방에 글자 크기가 작아서 잘 안보여 하신다는 점 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채팅방 글씨 크기를 조절해서 부모님이 불편하지 않으시게 변경을 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채팅방 글씨 크기가 꼭 나이드신 부모님만 불편하다고 느끼시는건 아니죠. 시력이 좋지 않다거나 기본 글씨 크기가 잘 보이긴 하지만 작아서 싫다고 크기를 키우고 싶다고 느끼시는 분도 계실거에요. 이런 분들이 더이상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변경을 해 봅시다.



카카오톡 실행하고 글자 크기 변경

채팅방 글씨 크기를 조절 하시려면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 하시고서 우측에 · · · 을 클릭해 주신 다음에 위쪽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

설정에서 화면을 찾으셔서 클릭해 주세요.

제일 위에 채팅방 글자 크기를 설정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크기가 보통 크기로 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 크기를 마음에 드시는 크기로 변경을 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적용이 완료 됩니다.




채팅방 글자 크기 확인하기

위에서 설명한 채팅방 글자 크기 변경 가능한 4가지를 보고 하나하나 선택을 하고 채팅방에서 확인을 하려면 귀찮으시겠죠. 작게, 보통, 크게, 아주 크게를 선택 했을때 채팅방에서 글자 크기가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죠. 

글자 크기를 작게로 선택 하셨을때의 크기 입니다. 첨부된 이미지가 처음이다 보니 이게 큰건지 작은건지 확인을 하시기 힘드시죠? 다음 크기도 한번 보시죠.

이 이미지는 글자 크기를 보통으로 했을때의 화면 입니다. 글자 크기가 작게로 선택 했을때와 차이가 크기 느껴지지 않을 정도네요.

글자 크기를 크게로 설정 했을때의 화면 입니다. 위에 이미지와는 다르게 말풍선 위쪽에 날짜와 다른 말풍선이 전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글자 크기가 커졌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글자 크기입니다. 보통보다는 조금 큰 글자 크기이다 보니 아주 크게보다는 크게를 선택 하시더라구요.

글자 크기를 아주 크게로 설정한 화면 입니다. 말풍전 상단이 잘려보일 정도로 글자 크기가 크다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크게로 설정 했을때 글자를 읽는건 쉽지만 뭔가 많이 어색해 보이는게 별로 추천 하고 싶지 않은 글자 크기입니다. 글자 크기를 키우시려면 아주 크게 보다는 크게를 선택 하시는게 괜찮을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