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탐색기에 Creative Cloud Files폴더를 제거하고 싶다면?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에 포토샵 CC 체험판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파일 탐색기에 Creative Cloud Files폴더 바로가기가 생겨났는데요. 저만 이런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포토샵 관련 프로그램을 제거 했지만 아직 파일 탐색기에는 Creative Cloud Files폴더 바로가기가 남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파일 탐색기에서 Creative Cloud Files폴더 바로가기를 제거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CC를 설치하고 나서 생기게 된 폴더

폴더 탐색기에 폴더 바로가기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이미 삭제한 프로그램의 폴더 바로가기가 사라지지 않아서 신경에 거슬리고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면 크게 신경에 거슬리지 않을텐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다 보니 이미 삭제한 프로그램의 폴더 바로가기가 남아 있다는건 아주 보기가 싫어지게 됩니다. 

폴더에 마우스오른쪽을 눌러서 삭제가 되는지 확인을 해보아도 삭제 메뉴는 없고 폴더를 클릭하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창만 뜨게 됩니다. 이런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폴더를 어떻게 하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삭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C드라이브에서 사용자 폴더로 들어가 열심히 관련된 폴더를 찾아 보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관련된 폴더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reative Cloud Files폴더를 삭제 하시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이동하여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regedit"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셔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 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이 되면 키보드에서 ctrl + F 를 눌러서 찾기를 열어 주시고 찾을 내용에 creative cluod files를 입력한 뒤 우측에 있는 다음 찾기를 눌러 주세요.

찾을 내용에 입력한 위치로 이동이 되면 우측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내가 입력한 내용과 맞게 찾기가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에 제일 아래에 있는 System.IsPinnedToNameSpaceTree를 찾으셔서 마우스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값 편집에 보면 값 데이터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값 데이터가 1로 적혀 있는데 이걸 0으로 입력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도 닫으시면 됩니다.

파일 탐색기를 다시 열어서 확인을 해보면 Creative Cloud Files폴더 바로가기가 남아있던 것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해서 사용할 일이 없는 폴더가 끝까지 파일 탐색기에서 사라지지 않아 눈에 거슬렸는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보이지 않게 설정을 하고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7.09.14 10:52 신고

    윈도우10을 쓰면 항상 기본 윈드라이브하고 포토샵을 깔때 설치되는 creative cloud 바로가기가 항상 거슬렸는데, 이 포스팅 덕분에 이제 전부 다 제거했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_______^

  • 2017.11.05 13:20 신고

    좋은 팁 잘 알고 활용하고 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