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입금계좌지정서비스 신청하기

카카오뱅크가 출시 하면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가 너무 쉬워졌습니다. 기존 은행앱을 접속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로그인이 가능했는데 카카오뱅크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인증수단을 패턴, 지문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로그인하기가 쉬운 만큼 불안한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지문인식이 지원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패턴을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 카카오의 실수가 아닌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패턴을 다른 사람이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게 되었을 경우를 대비해 보안관리를 해두어야 합니다. 보안관리중 하나인 입금계좌지정서비스를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카카오뱅크에 보안방식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지연이체서비스와 입금계좌지정서비스가 있는데요. 두가지 보안방식 중 한가지를 신청하신 분들은 다른 한가지 보안방식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가지 보안방식을 모두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보안방식을 선택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입금계좌지정서비스란?

입금계좌지정서비스는 보이스피싱, 파밍 등의 전자금융사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지정한 계좌로만 입금이 실행되는 서비스입니다. 말 그대로 신청할 때 입력한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어쩌다 신청하지 않은 계좌로 입금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를 신청 하실때 0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금액을 지정해서 선택 하시면 지정한 금액 이하로는 다른 계좌로도 입금이 가능하게 예외이체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금계좌지정서비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를 실행해 주세요.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 합니다.

메뉴에서 인증/보안을 터치 합니다.

인증/보안 화면에서 입금계좌지정서비스 버튼을 터치 합니다.

신청 하시기 전에 유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체크를 해주세요. 위에 이체가 되는 거래(예외거래)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유의사항을 모두 읽어 보시고 체크를 하셨으면 아래 신청하기를 터치 합니다.

입금이 가능한 계좌를 등록 하셔야 합니다. 즉시입금계좌 추가하기를 터치 하시고 은행을 선택 후 계좌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미지정계좌 입금가능 금액을 설정 하셔야 하는데요. 최대 100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하니 100만원 이상 설정하지 않은 계좌로 입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시는 분은 입금계좌지정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금액을 0원으로 설정을 하게 되면 오직 등록한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게 됩니다. 모두 다 하셨으면 아래 신청하기를 터치 합니다.

화면 아래에 다시한번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되는데 예를 터치해 주시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신청 하실때에 유의사항에도 나와 있지만 해지를 하실 때에는 영상통화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하셔야 하니 다시한번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인지 생각해 보시고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