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지연이체서비스 신청하기

카카오뱅크에는 보안 서비스를 두가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제 첫번째 서비스인 입금계좌지정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작성 했는데요. 오늘은 두번째 서비스인 지연이체서비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를 로그인 하려면 지문인식이나 패턴을 입력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식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편하겠지만 지문인식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는 패턴을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패턴은 다른 사람들이 보고 있을때에는 입력하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패턴을 다른 사람이 보고서 나 몰래 로그인을 했을 경우를 대비해서 보안관리를 해두어야 합니다.



주의사항

카카오뱅크에 보안방식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지연이체서비스와 입금계좌지정서비스가 있는데요. 두가지 보안방식 중 한가지를 신청하신 분들은 다른 한가지 보안방식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가지 보안방식을 모두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보안방식을 선택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연이체서비스란?

지연이체서비스는 이체 착오 또는 금융사기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 이후에 이체를 실행시키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름 그대로 이체를 지연시키는 서비스 인데요. 이체 시간은 사용자가 설정이 가능 하지만 선택 시간은 3시간, 5시간 이렇게 두가지 밖에 없습니다. 내가 내 통장에 이체를 할 경우에도 최소 3시간 뒤에 이체가 된다면 아주 불편한 서비스가 되버릴 텐데요.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0원부터 100만원까지 지정한 금액 이하로 이체를 할 경우에는 즉시 이체를 할 수 있고 즉시입금계좌를 등록해서 금액에 상관 없이 즉시 이체가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연이체서비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를 실행해 주세요.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뉴에서 인증/보안을 터치해 주세요.

인증/보안 화면에서 지연이체서비스를 터치해 주세요.

신청 하시기 전에 유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체크를 해주세요. 캡쳐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위쪽에 이체가 되는거래(예외거래)를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체크를 모두 하셨으면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 하셔야 하는 부분은 3곳 입니다. 첫번째로 지연이체시간을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3시간과 5시간 두가지 중에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즉시이체 가능금액을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최소 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지연이체 없이 즉시이체가 가능합니다. 0원으로 설정을 하고 즉시입금계좌를 추가하지 않게 되면 사용자가 이체를 했을 경우에도 지연이체에 해당이 되니 잘 생각 하시고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입금 가능한 계좌를 지정 하셔야 하는데요. 이곳에 추가한 계좌로는 지연이체 없이 바로 이체가 가능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다른 은행의 계좌번호를 설정 하시면 지연이체 없이 사용 가능하니 계좌를 추가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3가지 모두 설정을 하셨으면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화면 아래에 지연이체서비스를 신청 할건지 다시 한번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되는데 예를 터치해 주시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지연이체서비스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서비스를 신청 하실때에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읽어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지연이체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영상통화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하셔야 하니 다시한번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인지 생각해 보시고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첫 부분에 작성한 주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입금계좌지정 서비스를 신청 하셨으면 지연이체서비스는 신청이 불가능 하다는점 알아 두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