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연속재생,반복재생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유튜브의 인기는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저도 평소에 작업을 할 때에 유튜브로 플레이타임이 긴 영상을 틀어놓고 작업을 하기도 하고, 오랫만에 조카를 보면 거의 하루 종일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계속 듣고싶은 음악이나 영상을 플레이 해놓았는데 플레이가 끝이 났다면 자동재생 기능으로 옆에 리스트에 있는 다른 음악이나 영상이 플레이가 되는데, 한개의 음악이나 영상을 계속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튜브를 수시로 매일 이용을 하고 있지만 연속 재생 기능이 있다는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자동재생 기능이 있지만

유튜브에는 자동재생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값이 ON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죠.

자동재생 기능은 현재 플레이중인 영상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다른 영상 리스트에 ON/OFF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재생 기능으로 영상 플레이가 끝이 나더라도 다음 영상이 자동으로 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유튜브를 켜놓고 다른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편하고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현재 플레이중인 음악이나 영상이 끝이나도 반복적으로 플레이를 원하는 분들은 다른 설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연속 재생 기능 사용하기

현재 플레이중인 음악이나 영상이 플레이가 끝이나면 연속으로 다시 재생되는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플레이중인 유튜브 영상이나 음악 화면 아무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옵션 메뉴가 뜨게 됩니다. 이곳에 보이는 연속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영상 아래쪽에 보이는 버튼을 마우스 왼쪽 클릭만 하면서 사용을 해왔고 마우스 우클릭은 영상을 보는데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기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연속 재생을 사용하시면 플레이 타임이 끝이 났을때 다시 플레이 타임 처음으로 돌아가 재생이 됩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나 영상을 하루종일 보고 듣고 싶을때, 잠잘때 잠이 잘 오게끔 ASMR을 들을때 등 많은 이유에서 연속 재생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