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QQ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보자

중국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중국 모바일 게임을 이용하다 보면 로그인 방법에 QQ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이 있는걸 보신적이 있으실 거에요. QQ는 한국에 카카오톡같이 중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입니다. 지금은 카카오톡처럼 많이 커져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처음에는 메신저로 시작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중국 사이트나 모바일게임에서 로그인 방법으로 QQ 계정을 지원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에서는 사용하는 사람을 본적이 없는 QQ인데 과연 중국 메신저를 한국에서 가입을 하는게 가능할까 궁금해 지네요.



QQ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하기

메신저에서 회원가입을 지원하는지 모르겠지만 사용하지도 않을 메신저인데 굳이 메신저를 설치하고 가입할 필요없이 사이트로 이동해서 가입을 해봅시다. QQ 사이트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QQ 사이트 오른쪽 위에있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캡쳐한 이미지에 한글로 번역한 내용을 작성해 두었습니다. 가운데 새 계정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기본으로 전화번호 계정으로 가입하는 페이지가 보이기 때문에 제일 위쪽에 QQ Account가 보이게 클릭해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제가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입력해 주세요. 전화번호 앞쪽에 기본 중국 번호인 +86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그걸 클릭해서 +82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인증코드를 받는 버튼을 누르고 캡쳐를 해서 보이지 않지만 위에 이미지에 Code 오른쪽에 58이 써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국외발신 문자로 인증코드가 오게 됩니다. 받으신 인증코드를 위에 붉은색으로 표시한곳에 입력하고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을 해주세요.




이메일 인증 링크 클릭해서 계정 활성화 하기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활성화 이메일을 보냈다고 알려줍니다. 이메일을 확인해서 링크를 클릭해 주셔야 계정이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꼭 이메일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저는 gmail로 입력을 해서 다른 이메일 주소는 모르겠지만 아래에 로그인 메일박스 버튼을 클릭하니 바로 gmail 사이트가 열리더라구요.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메일이 도착을 하고 저를 기다리고 있더군요. 붉은색으로 표시한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이메일로 받은 활성화 링크를 클릭하니 회원가입이 완벽하게 끝이 났습니다.



회원가입이 잘 되었는지 로그인 해보기

사이트 오른쪽 위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할때에는 가운데 새 계정 등록을 클릭 했지만 우리는 회원가입을 했기 때문에 계정 비밀번호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잘 되었습니다. QQ 회원가입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