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배송주소 입력하는 방법

얼마전에 넥서스7 2세대 자동회전을 고쳐보겠다고 케이블을 살짝 손봤는데 결국 부팅이 안되고 케이블만 고장나게 만든 결과가 되었습니다. 케이블만 해외배송으로 구매를 하려고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입을 했는데 배송주소를 입력하는게 힘들더라구요. 한글 사이트가 아니라서 주소를 한글로 입력하면 안되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배송주소를 사이트에서 입력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에서 입력하실 분들은 아래쪽에 배송주소 입력하는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입력 방법은 사이트에서 입력하는것과 같습니다. 참고로 이미 배송주소를 입력해놓은 상태에서 포스팅을 작성하는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처음 입력하는것 처럼 작성을 하겠지만 조금 다른부분은 이해하고 넘어가 주세요.



사이트에 배송주소를 입력하기 전에

해외배송 사이트이기 때문에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일 처음으로 해야하는것이 본인이 살고있는 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영문주소 검색을 클릭&터치하시면 네이버 사이트에서 영문주소를 검색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본인의 주소를 입력 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검색된 결과에 본인 주소를 확인하시고 아래에 영문주소를 복사를 하시거나 종이에 적어두세요. 옆에 우편번호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이트에서 배송주소 입력하기

알리익스프레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귀찮으신 분들은 간편하게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사이트 우측 상단에 본인의 로그인 아이디가 보이는데요.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아래쪽에 메뉴창이 활성화 됩니다. 내 AliExpress를 클릭해 주세요. 

페이지가 이동이 되면 사이트 왼쪽 메뉴에서 My Shipping Address를 클릭해 주세요.

입력해야 하는 내용을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영문이름 입력은 본인의 영문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2. Korea로 변경은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스크롤을 내리면서 Korea를 찾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복사한 영문주소 붙여넣기 or 입력은 위쪽에 설명한 영문주소 검색에서 검색된 본인의 주소를 복사한 것을 모두 붙여넣기 해주세요. 위쪽에 Korea를 선택했기 때문에 영문주소에서 Republic of Korea는 지워주세요.

4. 세부주소 입력은 동 호수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000dong, 000ho이런 식으로 영어로 동 호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번지 주소라면 000-00 이런식으로 입력해 주세요.

5. 영문주소 도시 선택은 위쪽에 Korea를 먼저 선택을 하셔야 클릭을 했을때 한국의 도시가 보여지게 됩니다. 위쪽에 붙여넣기한 영문주소에 적혀있는 도시를 보고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쪽에 입력한 영문주소에서 도시 부분을 지워주세요.

6. 영문주소 구 입력은 방금 설명한 도시와 마찬가지로 위쪽에 붙여넣기한 영문주소에 적혀있는 구를 보시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쪽에 입력한 영문주소에서 구 부분을 지워주시는것 잊지 마세요. 

7. 우편번호는 영문주소 검색할때 보셨을거에요. 우편번호 입력해 주세요.

8. 전화번호 입력하는곳에는 기본 +1로 되어있는걸 +82로 입력해 주시고, 스마트폰 번호 앞자리 0을 빼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010-1234-1234라는 전화번호라면 1012341234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9. 입력한 주소를 기본주소로 설정하시려면 Set as default를 체크하신 다음에 Save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입력한 주소를 보시면 붙여넣기한 영문주소가 어떤 부분을 삭제하면 되는지 확인되실것 같습니다. 영문주소에서 구와 도시 그리고 Korea가 지워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송주소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배송주소 입력 잘 하시고 저렴한 제품 득템하시길 바래요.



앱에서 배송주소 입력하는 위치

사이트에서 입력하는게 영문주소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는데 편하겠지만 어쩔수 없이 앱에서 배송주소를 입력하셔야 한다면 배송주소를 입력하는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앱에 제품 검색하는곳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뉴창에서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제일 위에 있는 계정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 설정 화면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배송 주소를 터치해 주세요.

배송 주소 화면에서 새 주소 추가를 터치하시면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입력 방법은 위쪽에 사이트에서 입력하는 방법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