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정체성을 위해 제작된 무료폰트 경기도 서체

경기도의 역사적, 지리적, 문학적, 사회적 특성 등을 시각화하여 경기도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된 무료폰트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역사, 지리, 문학, 사회라는 제작 목적을 가지고 있는 폰트라서 화려하기 보다는 멋스러운 폰트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경기도 서체는 2개의 서체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어느곳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한번쯤은 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기도 서체 저작권

상업적인 행위를 제외한 모든곳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경기도 서체 - 경기천년제목

기본적으로 굵게 제작이 된 폰트같습니다. "경기천년제목"이라는 서체의 이름처럼 제목을 작성할때 사용한다면 괜찮은 폰트입니다. 제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때 사용해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두번째 경기도 서체 - 경기천년바탕

경기천년제목 서체를 보다가 경기천년바탕 서체를 봐서 그런지 엄청 얇아보이네요. 경기천년바탕 서체는 제목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내용을 작성할때 사용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서체 다운받기

경기도 서체는 서체 다운받기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제작이 되어 있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을 받으셔야 합니다.

사이트에도 작성되어 있지만 자동설치버전을 다운받아 설치를 했을때 일부 서체가 설치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수동설치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수동설치버전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 하시면 OTF폴더와 TTF폴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설치를 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