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하지 않는 기본앱을 제거해 봅시다.

윈도우10은 스마트폰, 태블릿과 PC를 모두 지원하는 운영체제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PC에서 윈도우10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나 사용하는 기능의 앱이 포함되어서 설치가 됩니다. PC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앱이지만 기본앱이라는 이유로 제거도 불가능하게 되어 있는데요. 제거가 불가능하게 해놓은 기본앱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지 않지만 제거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계속 신경은 쓰였지만 그냥 냅두고 있었는데요. CCleaner를 이용하면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앱은 제거 불가능

설치한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설정창을 실행해야 합니다.

설정 창에서 앱을 클릭해서 설치 제거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앱인 그림판 3D를 제거해 보려 클릭을 해보았지만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서 제거가 불가능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10 기본앱은 제거가 불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어서 따로 삭제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제거를 하지 않는 이상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CCleaner를 설치하자

검색해서 정식 사이트가 아닌 블로그나 다른 사이트에 올려진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도 되겠지만 파일을 수정했을지 모르기 때문에 정식 사이트에서 다운받는걸 추천합니다. https://www.piriform.com/ccleaner를 클릭 하시면 정식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위쪽에 Download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쪽에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쪽에 나타난 메뉴에서 Download CCleaner를 클릭해 주세요.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위에 캡쳐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붉은색으로 표시한 Piriform.com을 클릭해 주시면 설치 파일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CCleaner에서 기본앱 제거해 봅시다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CCleaner를 설치하고 실행해 주세요.

왼쪽에서 도구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제거가 보이게 됩니다. 이곳에서 사용하지 않고 제거가 불가능했던 기본앱을 선택한 다음에 오른쪽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삭제를 할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되는데 확인을 누르면 제거가 불가능했던 기본앱이 제거가 되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거를 해도 괜찮은 앱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스토어앱에서 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를 하는데 Xbox관련 앱같은건 삭제를 안하는게 좋겠죠. 메시지나 카메라, 지도같은 데스크탑에서 필요가 없는 앱을 제거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