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로 사이트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는 두번째 방법

예전에 크롬 브라우저로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새로운 방법으로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작성했던 방법과 비교해서 어떤 방법이 더 편한지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작성하는 두번째 방법과 예전에 작성한 첫번째 방법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의 장단점은 아래에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방법이 좋은지 결론을 제가 말하는것 보다는 내용을 확인하신 뒤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좋은지 나쁜지를 판단해 주세요.



첫번째 방법에 대하여

제가 예전에 작성했던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롬 브라우저 이미지 여러개를 한번에 다운로드 하는방법을 클릭 하셔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장점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는 방법이었던 첫번째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설치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확장 프로그램에서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를 모두 보여지게 하지 않고 이미지 크기를 설정하여 한번 필터링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설명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다는 단점인 첫번째 방법과는 다르게 두번째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두번째 방법이 가지고 있는 단점도 있는데요. 이미지와 같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을 해드리기 위해서 제 블로그에 작성된 짝퉁 배그 영광사명 포스팅 화면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현재 보고있는 캡쳐 이미지를 보더라도 첨부되어 있는 이미지가 한두개가 아닌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화면에 있는 이미지를 다운받고 싶다면 키보드에서 컨트롤 + S를 눌러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는 창이 뜨면서 아래 파일 이름에 제 포스팅 제목과 블로그 이름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폴더를 확인해 보니 같은 이름의 html파일과 폴더가 다운이 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ml파일을 실행해 보면

인터넷을 통해 사이트가 열리는게 아닌 조금전 확인한 같은 이름의 폴더에 다운받아진 설정과 이미지를 이용하여 오프라인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건 이미지를 다운받는것이기 때문에 html파일은 필요하지 않다는걸 알 수 있겠네요.

다운받아진 폴더를 열어서 확인해보니 사이트에 보였던 이미지는 보이질 않습니다.

위에 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파일 형식이 지정되지 않은 그냥 파일이 여러개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파일 형식이 지정되지 않은 파일을 이름 바꾸기를 해서 이름 끝에 .jpg를 작성해주세요.

파일 형식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파일에 .jpg를 작성하니 위에 캡쳐 이미지와 같이 이미지 파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파일 하나하나 이름 변경을 해줘서 .jpg를 입력해야 한다는게 불편하긴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같이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도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의 장단점 이야기

우선 첫번째 방법의 장점은 이미지 크기를 설정해서 다운받고 싶지 않은 이미지를 걸러내고 다운받고 싶은 이미지만 다운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설치해야 한다는 불편함과 이미지 크기를 설정해 한번 걸러낸다 해도 많은 이미지가 검색되면 다운받고 싶지 않은 이미지를 하나하나 선택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겠네요.


두번째 방법의 장점은 따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이미지로 변경하기 위해서 파일 형식이 지정되지 않은 파일을 모두 이름 변경을 통해서 .jpg를 입력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변경해야 하는 이미지 파일만 다운받는것이 아닌 사이트의 설정 같은 필요하지 않은 파일도 무조건 다운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다운받는 방법이 아닌 다른 내용으로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바뀌게 되겠지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