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6 이미지 깜빡이는 현상 해결하기

포토샵 CS6을 사용 하면서 제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를 제작하고 있지만 너무 신경쓰이고 불편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미지 작업을 할 때 마우스로 이미지를 이동 시키거나 할 때 이미지 화면이 깜빡 거리는 현상입니다.


너무나도 신경이 쓰이는 현상이라 포토샵을 재설치 해보았지만 재설치로는 해결이 불가능 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결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깜빡거림을 어떻게 보여드려..

포토샵 CS6를 사용 하면서 포스팅용 타이틀 이미지를 제작 하거나 포스팅에 첨부할 이미지를 작업할 때 마다 마우스로 이미지나 글씨를 이동시키게 되면 모니터가 깜빡거리는게 아닌 이미지 화면이 깜빡거리게 됩니다. 너무 순간적으로 깜빡 거리기 때문에 캡쳐를 한다는건 불가능해서 이렇게 글씨로만 설명이 가능하겠네요. 아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현상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셔서 찾아 오셨을테니 글씨로만 설명을 해도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바로 해결을 해보자

해결 방법을 알고나면 너무나 쉬운데 이걸 몰라서 포토샵을 재설치를 했다는게 허무하게 느껴졌네요. 제가 설명해 드리는 포토샵은 CS6버전이고 한글판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한글이 아닌 다른 언어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메뉴 위치를 보시고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편집 메뉴 제일 아래에 환경 설정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시면 우측에 메뉴가 생기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성능을 클릭해 주세요. 영어는 Performance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에 성능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설정 항목에 보시면 고급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 주세요. 영어는 Advanced Settings...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고급 그래픽 프로세서 설정에서 그리기 모드를 클릭해 보시면 3가지 선택사항에서 기본을 선택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영어는 Basic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 창도 닫아 주시고 포토샵을 재실행 하시면 깜빡이는 현상은 깔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