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설치 하루종일 다운로드 대기중 해결방법

하드디스크를 교체 하면서 새롭게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는데 드롭박스가 말썽을 부리네요.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을 해도 하루종일 다운로드 대기중으로 뜨거나 40분, 1시간, 2시간 이런 시간만 보여주다가 설치를 실패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드롭박스를 설치 하는데 성공을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롭박스 너 왜이러니?

원하지 않게 하드디스크가 고장이 나면서 모든 자료를 잃어버린것도 마음 아픈데 드롭박스 설치가 안되는건 왜 나를 더 마음아프게 만드는지

드롭박스 설치 관리자를 실행 하면 다운로드 대기중에서 다운로드 중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설치가 안되려니 참..

이정도 시간이면 그냥 설치를 안하는게 맞지 않나요? 옛날 모뎀으로 설치를 하는것도 아니고.. 어떻게 이런 시간이 나오는지.. 드롭박스는 설치를 실패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참 친절하게도 방법을 알려주니 고맙네요. 오프라인 설치 관리자를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시나요? 2시간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드롭박스가 설치 안되는게 제 컴퓨터가 문제가 있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받는 속도와 남은 시간을 보니 문제는 제 컴퓨터에 있는게 아니라 드롭박스 서버에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드롭박스 설치때문에 포멧을 한번 더 하느라 새벽에 잠들었는데.. 무엇을 위한 포멧이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위와같은 상황이라면 어떻게 설치를 할까?

정말 마음 같아선 "드롭박스 너따위 설치 안하고 사용 안해" 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너무나도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설치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구글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에 드롭박스 오프라인 설치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보니 두번째 페이지에 오프라인 인스톨러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위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오프라인 인스톨러 파일을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저는 위에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 받았기 때문에 위에 사이트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검색된 사이트를 클릭하니 오프라인 인스톨러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여러개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3번째 Link 1을 클릭해서 다운을 받아 보았지만 다운 속도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취소를 하고 첫번째 US버전을 다운 받았습니다. 속도는 위에 설명한 2시간을 보다가 5분, 4분이런 시간을 보니 뻥 뚫이고 속 시원하게 느껴졌습니다.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다운 받았기 때문에 드롭박스 서버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지 않아도 되니 바로 설치 중으로 넘어가서 설치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내가 원하던 화면이 바로 이런 화면인데 말이죠.

바로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오늘 아침까지 정말 수십번도 넘게 드롭박스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하고 강제종료 했다가 다시 설치파일 다운받아보고 또 설치했다가 다시 강제종료 하고 이런 반복을 엄청나게 했는데 구글 검색으로 파일을 다운 받으니 한방에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