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팟플레이어)으로 영상을 보는데 책갈피가 거슬린다면?

웹하드 사이트에서 영상을 다운받아 보는데 책갈피가 너무 많이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영상을 제작한 사람이 책갈피를 표시해 놓는 경우 다운을 받아 영상을 보는 사람도 책갈피가 표시가 되는데요. 너무 많은 책갈피가 표시되어 있어 거슬린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까지 영상을 보면서 책갈피 표시가 되어 있는 영상은 너무 많이 보았지만 책갈피 기능을 사용해본 적은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책갈피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도 많이 표시되어 있는 책갈피

사실 책갈피가 표시되어 있어도 영상을 보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그렇지만 영상을 재생 하는데 탐색바에 수많은 책갈피가 표시되어 있는게 눈에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표시되어 있는 책갈피를 하나하나 확인해 보면 왜 어느 부분에서 무슨 이유로 표시를 해놓은 건지 모를 정도로 그냥 아무 위치에 책갈피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20개 이상의 책갈피가 표시되어 있으니 탐색바를 보면 정말 눈에 거슬릴 정도입니다. 이렇게 아무 위치에나 많은 표시가 되어 있는 책갈피를 어떻게 하면 탐색바에서 표시가 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책갈피 기능 끄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음팟은 카카오와 합쳐지지 않은 예전 버전의 다음팟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설치를 하면 카카오와 합쳐진 팟플레이어가 설치가 되는데요. 책갈피를 끄는 설정은 동일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설정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캡쳐된 이미지를 보시고 다음팟은 요즘 변경이 되었는데 예전 자료를 설명하는게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예전 다음팟이 좋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다는걸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영상을 재생하고 있거나 그냥 팟플레이어만 실행한 상태거나 상관 없이 키보드에서 F5를 눌러서 환경설정 창을 띄워 주세요.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셔서 환경설정창을 띄우셔도 됩니다. 단축키는 F5입니다. 쉽게 버튼 한방에 띄워보세요.

F5를 누르면 환경설정 창이 열리게 되는데 왼쪽 메뉴에서 재생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우측 하단에 탐색바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 보이는데요. 그곳에서 탐색바에 책갈피/챕터 표시가 체크 되어 있는걸 체크 해제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책갈피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알고나면 너무나 쉬운 방법인데 알지 못하니 어떻게 끄는지 어려워 보이는 설정입니다.



이제는 사라진 탐색바에 책갈피

책갈피가 사라졌는지 처음에 보여드렸던 영상을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환경설정에서 간단하게 체크 해제만으로 탐색바에 책갈피가 사라져서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이제는 눈에 거슬리는 책갈피를 보지 않아도 되니 좋네요. 책갈피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이라면 책갈피 기능이 켜있는 것이 좋겠지만 책갈피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눈에 거슬리는 기능일뿐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