띄어쓰기&맞춤법 이 앱으로 해결하자 "미카 자동 띄어쓰기. 맞춤법 교정"

블로그에 제목이나 내용을 작성하다 보면 "띄어쓰기가 이게 맞는건가? 맞춤법이 이게 맞는건가?" 하고 고민을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그럴때 마다 네이버에 헷갈리는 부분을 입력해 보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띄어쓰기를 하셨나 확인을 해보곤 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띄어쓰기나 맞춤법을 확인하실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최근에 설치해서 포스팅 제목에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확인하고 있는데요. 본문에 작성한 글은 너무 길어서 모두 확인을 하지 않고 작성을 하다가 헷갈리는 부분만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는 띄어쓰기나 맞춤법이 틀리곤 하죠.


일기나  숙제를 작성하는 학생들이나 글을 쓰는 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하고 싶네요.



미카 자동 띄어쓰기 어떻게 사용하나

앱을 실행하시고 위쪽에 입력하는 공간에 글을 작성해 주세요. 저는 지금 작성하고 있는 포스팅의 제목을 입력해 보았는데요. 작성을 다 하시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 실행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위쪽 결과 공간에 띄어쓰기와 맞춤법이 교정된 내용이 보여지게 됩니다. 간단하고 쉬운 내용은 완벽하게 띄어쓰기와 맞춤법이 교정되어 결과가 나오지만 가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교정하기에 애매한 경우에는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는 교정 결과가 나타나곤 합니다. 카톡이나 복사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카톡으로 전송을 하거나 결과에 보여지는 글을 복사해서 글을 작성할 사이트나 블로그에 다시 입력하지 않고 복사한 결과 내용을 붙여넣기로 작성할 수 있는 깨알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깨알 기능

앱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에서 기록을 터치하면 본인이 입력했던 글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시 확인하고 싶은 기록을 터치하시면 어떻게 띄어쓰기와 맞춤법이 교정 되었는지 다시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카 자동 띄어쓰기. 맞춤법 교정"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에서 띄어쓰기를 입력하시고 스크롤을 조금 올려보시면 미카 자동 띄어쓰기. 맞춤법 교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미카 자동 띄어쓰기. 맞춤법 교정 설치 하시고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