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모바일 앱 "적십자 응급처치"

유튜브에서 "갑자기 아이가 쓰러졌다면?"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모르는 아이가 도움을 요청하다가 갑자기 쓰러졌을때의 반응에 대한 영상이었는데요. 훈훈하게도 주변에 사람들이 몰려와 걱정하며 119에 신고를 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영상 마지막에는 응급처치를 실행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저에게 이런 상황이 발생이 되었다면 저 역시 어쩔줄 몰라하며 급하게 119에 신고를 하는것 말고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못할것 같았습니다. 저는 군대에서나 예비군 훈련을 갔을때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는데 말이죠.


당황하고 위급한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꼭 필요한 앱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설치를 하고나서 평소에 사용할 일이 없다고 삭제를 하지 마세요.



어떤 영상이길래?

유튜브에 올려진 이 영상은 대한적십자사 '세계 응급처치의 날' 캠페인 영상입니다. 



응급처치앱은

대한적집자사에서 제작된 모바일 앱으로 75개국 이상에서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응급상황이 발생되었을때를 대비해 "응급처치 학습", "응급처치 테스트", "응급상황 준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기부, 헌혈, 뉴스와 같은 기타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급처치 앱을 실행해 보면

 첫 화면은 안전교육에 대한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안전교육 화면에 제일 첫 부분이 응급상황시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부분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어떠한 응급상황인지 선택을 했을때 그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대처 방법에 숫자가 작성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어떻게 대처를 하면 되는지 알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으니 삭제하지뭐

스마트폰에 응급처치 앱을 설치를 했지만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삭제를 하실건가요? 이 앱은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 입니다. 지금 당장 응급상황이 발생되지 않는다고 앱을 삭제해버리면 예고없이 발생되는 응급상황에서는 어떻게 하실건가요? 그때되서 다시 설치를 하실건가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응급상황은 예고없이 발생됩니다.



응급처치앱 설치하기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응급처치앱을 설치해 봅시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설치를 하실 수 있는데요.

QR코드로 검색해서 설치를 하셔도 되고 "안드로이드용 설치하기"와 "iOS용 설치하기"를 클릭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상황 발생시 응급처치앱을 사용하여 생명을 구하는 영웅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