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앱 구글 번역 사용해서 외국 사이트 번역하기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는 외국 사이트의 언어를 번역해서 보는데 쉽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 입니다. 사이트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한국어로 번역 버튼만 클릭해 준다면 다른 나라의 언어로 작성된 사이트가 한국어로 번역이 되는데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크롬 앱에서는 구글 번역 기능을 사용해서 외국 사이트를 번역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번역하지 않고도 읽을줄 아는 실력이 되었다면 이런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PC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번역은

이 글을 작성하는 초반에 장점이라고 했었던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사이트 번역을 해주고 있습니다.

외국어로 작성되어 있는 사이트를 찾다찾다 떠오른 사이트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이트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이트는 접속을 하게 되면 한국어로 번역을 할건지 사이트 자체에서 물어보기 때문에 번역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포스팅 작성을 위해서 한국어 번역을 거절하고 캡쳐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화면 아무곳 에서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보면

우클릭 메뉴에 친절하게도 한국어로 번역 버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버튼은 외국 사이트에서만 보여지게 되는게 아닌 한국어 사이트에서도 보여지는 기본으로 추가가 된 버튼입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구글 번역기를 통해 번역된 내용으로 사이트에 작성되어 있는 언어가 한국어로 보여지게 됩니다. 물론 어느 번역기나 그렇겠지만 구글 번역기도 완벽히 한국 사람이 말하는 듯한 내용으로 번역이 되는건 아닙니다.




스마트폰 크롬 앱에서 구글 번역은

크롬 앱에서는 마우스 우클릭이라는게 없기 때문에 PC 크롬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구글 번역을 설정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뉴 목록이 보이면 아래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터치해서 앱 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고급 항목에 보시면 사이트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터치해 주세요.

사이트 설정 화면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Google 번역 버튼이 있네요. 터치해 주세요.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는 스위치 버튼을 터치하셔서 사용을 변경해 주시고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사이트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사이트로 이동을 하고나서 페이지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화면 아래쪽에 구글 번역 탭이 생성이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기본 언어가 영어이기 때문에 구글 번역 탭에 영어가 선택이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구글 번역 탭에서 한국어를 선택해 주시면 사이트에 영어가 한국어로 번역이 진행 됩니다.

버튼 터치만으로 사이트의 언어가 번역이 되는 정말 괜찮은 시스템을 크롬 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번역 탭 오른쪽에 X 버튼이 있고 그 왼편에 메뉴 버튼이 있는데요. 메뉴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현재 사이트에 대한 번역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정 내용은 크롬 앱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