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앱 자동설치 어떻게 끄는걸까?

앱을 개발하고 마켓에 등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 외에 원스토어를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스토어는 사전예약 쿠폰이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제 경우에 너무 큰 단점이 가끔 모바일 게임을 자동으로 설치를 해버리는 경우가 있다는것 입니다.


어떻게 하면 앱을 자동으로 설치하는걸 막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플레이하고 싶지 않은 게임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면 지우는것도 귀찮아서 너무 불편하니까요.



자동설치를 끄는 방법은

원스토어는 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가 합쳐진 마켓이라는것 다들 알고 계시죠? 이 3개의 마켓중에 어떤 마켓이 이런 황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없어져야 하는 시스템이 아닐까요?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이 있다는걸 모르진 않을텐데 말이죠.

현재 버전에서는 원스토어 메인화면에 바로 사전예약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데요.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메인화면에 사전예약 버튼이 사라진다면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시고 게임 버튼을 눌러 사전예약 버튼을 찾아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전예약 화면으로 이동이 되면 모든 게임 예약 취소 버튼을 터치해서 자동으로 사전예약이 되는걸 꺼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원스토어에서 자동으로 앱이 설치되는 분이라면 모든 게임 예약을 활성화 하셨기 때문인데요. 이 기능은 미처 확인하지 못한 게임의 사전예약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너무나도 좋은 기능이지만 앱을 자동으로 설치를 해버리는 쓸모없는 시스템이 같이 작동되고 있어서 좋은 시스템을 사용을 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네요. 



원하지 않는 앱을 자동으로 설치하는 시스템 과연

마켓이 앱을 자동으로 설치하게 되버리면 원스토어에서 모든 게임 예약을 활성화 했다는걸 잊고 지내던 분들이 내 스마트폰이 해킹당해서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까지 하게 만들수 있고, 더 나아가 원스토어까지 제거하는 사람이 나오게 될텐데 구글 플레이의 인기를 견제하고자 하는 마음에 3사가 원스토어라는 마켓 하나로 합쳐 운영을 하면서 설치하는 사람이 계속 늘어나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앱 자동설치 시스템 하나로 자기 무덤을 파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