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사진을 그림처럼 이쁘게 바꿔주는 PORTRA

추석이라 조카가 제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열심히 사진을 촬영 하던 중 편집 앱이 없냐는 질문에 저는 구글 플레이를 열심히 찾아보면 괜찮은 편집 앱이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여러가지 편집 앱을 알아보던 중에 정말 제 마음에 쏙 드는 앱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앱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인물사진을 작품으로 바꿔주더군요. 평범한 제 얼굴을 이쁘게 바꿔주고 예전에 촬영하거나 다운 받은 인물사진도 이쁘게 바꿔주는 앱이에요.



내 얼굴 사진을 이쁘게 만들거나... 또...

앱을 실행 하시면 기본 설정이 셀카용 전면 카메라가 보이게 되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계란형 모양으로 그려져 있는 흰색 선에 얼굴을 맞추어서 아래에 동그란 버튼을 터치 하셔서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설명을 하기 위해서 전면 카메라를 가려놓고 캡쳐를 했기 때문에 원래 검은색으로 보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은 안하셔도 되요~

촬영을 하고나면 자동으로 필터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기본 설정이 INDIGO로 되어있기 때문에 스크롤 하시면서 마음에 드는 필터를 찾아서 세부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디고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도화지에 물감으로 그린것 같은 필터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것 같아요. 필터마다 범위와 색감 조절을 세부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는 필터를 선택 하고 세부 설정까지 끝마치셨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다운 버튼을 터치하시면 사진이 저장이 됩니다.

아래쪽에 카메라 변경 버튼을 터치 하시면 전면 카메라가 아닌 뒷면 카메라가 보여지게 되면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얼굴을 촬영 해서 필터 처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촬영하고 이쁜 필터를 적용해 사진을 저장해 놓으면 참 좋을것 같아요. 저는 여자친구가 없는 관계로.. 셀카로만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다운받은 인물사진도 이쁘게

사진 촬영을 해야지만 필터를 적용 가능한게 아닙니다. 다운받은 인물 이미지나 이미 촬영해 놓은 셀카 이미지도 필터 적용이 가능 한데요.

사진촬영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사람 모양이 그려진 버튼을 터치 하시면 갤러리에서 사진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설명을 해드리기 위해서 제가 좋아라 하고 있는 소녀시대 써니양의 사진을 필터처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터를 적용할 사진의 범위를 설정해서 OK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필터를 적용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도화지에 물감으로 그린것 같은 이미지로 적용되는걸 보니 바로 저도 모르게 저장 버튼에 손가락이 움직이게 되네요. 



어떻게 다운을 받으면 될까

그림을 그린것 같이 사진을 바꿔주는 이 PORTRA앱은 어디에서 다운을 받으면 될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다운을 받으시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만 설명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요..


원스토어도 아니고 Glaxy Apps도 아닌 Play 스토어에서 portra로 검색을 하시면 제일 위에 보여지는 앱을 설치하시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