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충전 중일 때 화면 꺼지지 않게 설정하기

스마트폰을 충전하며 게임을 플레이 하다가 잠깐 자리를 비우고 다시 돌아와 보니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서 자동 사냥을 하고 있던 캐릭터가 멈춰 있던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아니면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영상을 보는데 일정시간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아서 화면이 꺼졌던 경험도 있으실거에요. 이렇게 앱 개발자가 화면 항상 켜짐을 적용하지 않았거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영상을 보실때 화면 꺼짐을 막을 수 있는 설정을 적용해 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화면을 항상 켜지게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충전 중일 때에만 작동이 되는 설정입니다.



화면 켜짐 상태 유지 설정하기

충전 중일 때 화면 켜짐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설정을 하려면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개발자 옵션 활성화 / 비활성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셨으면 터치해서 개발자 옵션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개발자 옵션을 보면 켜진 상태로 유지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 설명을 보시면 "충전하는 동안 화면을 계속 켜진 상태로 유지합니다." 라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충전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위 설정이 작동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 하면서 게임을 플레이 하거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영상을 보실 때 화면 꺼짐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