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2세대 정말 뜻하지 않게 자동회전 먹통이 고쳐졌다

넥서스7 2세대를 중고로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하다가 언젠가부터 자동회전 먹통이 발생되기 시작을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유튜브나 구글에서 자동회전 먹통을 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고 고치려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면서 자동회전 먹통을 고치는 방법이라는 포스팅을 작성도 했었는데요 지금은 뜻하지 않게 자동회전 먹통이 전혀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업데이트 기기에서 제외가 되면서 보안 패치도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가볍게 사용하기에 편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꽤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간단한 게임을 돌리기에는 아직 쌩쌩한 넥서스7 2세대 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에 대한 이야기

언젠가부터 자동회전 먹통이 발생되고 구글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수리 방법을 정말 많이 찾아보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러면서 수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했었습니다. 벌써 넥서스7 2세대 자동회전 오류 고치기라는 첫번째 수리방법 포스팅을 작성한지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이 방법으로 수리를 하고나서 며칠은 자동회전 먹통이 발생되지 않고 잘 작동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으로 수리를 하더라도 완벽하게 고쳐지지 않더군요.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니 다시 자동회전 먹통이 발생되기 시작을 하였습니다. 아직까지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아마 이 수리방법이 가장 많이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을 해보았기 때문에 말씀을 드릴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완벽한 수리 방법이 아닙니다.



두번째 포스팅에 대한 이야기

첫번째 수리 방법에서 자동회전이 먹통이 발생되기 시작해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는데요. 이번에는 첫번째 수리 방법의 원리를 생각해 보면서 저만의 수리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포스팅 넥서스7 2세대 자동회전 고치기 새로운 방법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도 작성한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네요. 이 수리방법은 포스팅을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터리 위를 지나가는 케이블을 움직이지 않게 하는 수리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수리를 하고나서 역시 한동안 먹통이 발생되지 않았는데요. 결과를 말씀 드리면 이 방법도 완벽한 수리는 아니었습니다. 거의 한달은 작동이 잘 되었는데요. 첫번째 방법으로 수리를 했을때에는 먹통이 되고나면 재부팅을 해서 다시 자동회전이 작동이 되었는데 두번째 방법을 수리를 했을 경우에는 재부팅을 하더라도 먹통 현상이 계속 발생이 되더군요. 그래도 첫번째 방법 보다는 더 오랜시간 먹통이 발생되지 않아서 먹통이 다시 발생되기 전까지는 완벽하게 수리가 되었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자동회전 먹통이 고쳐졌나?

첫번째 방법이나 두번째 방법 어떠한 수리 방법으로 고치더라도 계속 자동회전 먹통이 발생되 결과는 같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과감하게 작업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넥서스7 2세대 새로운 자동회전 수리방법 실패의 결말은? 포스팅을 보시면 어떠한 과감한 작업을 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어떻게 저런 멍청한 행동을 해서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결과가 나오게 되었는지 그때 당시에는 당황해서 몸에 열이 올라오고 등에서 스팀이 발생되는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구글이나 중고나라에서 케이블을 새로 주문을 해야하나 중고로 다시 기기를 구매해야 하나 고민을 엄청 했는데 다행히 해외배송으로 케이블을 구매할 수 있어서 큰돈이 나가지 않았네요. 2주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새로운 케이블을 받고 기기에 장착을 하고나니 다행히 전원이 들어와서 "진짜 정말 다행이다"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제가 구매한 케이블이 완전 깨끗한 새제품도 아니었는데 새로 받은 케이블을 장착하고 지금까지 단 한번도 자동회전 먹통이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케이블을 장착하고 지금까지 2달이 넘는 시간동안 말이죠. 기존에는 전원을 며칠동안 켜놓은 상태에서 화면을 켰을때 자동회전 먹통이 되어있는 상태였는데, 케이블을 교체하고나서는 아무리 오랜시간 전원을 켜놓은 상태에서 화면을 켜더라도 자동회전 먹통이 된적이 정말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과감한 작업을 하고나서 전원이라도 다시 들어오게 하려는 생각에 케이블을 구매한 결과가 자동회전 먹통을 고치게 되었네요. 혹시라도 넥서스7 2세대를 사용하는데 자동회전이 먹통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케이블을 새로 구매를 하셔서 교체를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제가 구매를 했을때 배송비는 무료였고 만원도 안되는 8,100원에 구매를 했으니 한번쯤 시도해 볼만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