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사용자가 수동으로?

크롬 브라우저는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서 속도가 조금 더 빠르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등록이 되면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어야 하지만 오류나 무언가의 문제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동으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크롬 브라우저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수동 업데이트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메뉴창에서 아래쪽에 있는 도움말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오른쪽에 도움말 메뉴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도움말 메뉴창에서 제일 위에 있는 Chrome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Chrome 정보 페이지가 열리면 바로 업데이트 버전을 체크하고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원래는 크롬 브라우저가 알아서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지만 이렇게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아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실행을 해주시면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 정보 페이지에서 버전을 체크하고 "Chrome이 최신 버전입니다."라는 글자가 보인다면 크롬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입니다. 이번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다 하더라도 저처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하시다가 가끔씩 Chrome 정보를 클릭해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지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