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색상 필터로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하기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색상 필터는 재미있는 기능이라면 재미있는 기능이고 사용자를 위한 편의 기능이라면 편의 기능으로 보통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일이 없어서 색상 필터가 있는 줄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포스팅 제목에 작성된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하는것 외에도 색명인 사용자를 위한 색상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괜찮은 색상 필터 기능입니다.


친구나 주변 사람이 윈도우10이 설치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색상 필터를 실행해서 화면 색상을 변경하고 장난치는 재미도 있겠지만 정작 마이크로소프트의 기능 추가의 목적은 색맹 사용자를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



색상 필터는 어디에?

컴퓨터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해서 "고대비"를 검색하면 "고대비 설정"이 검색되는데요. "고대비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색상 및 고대비 설정화면이 보여지면 색상 필터 적용이 "끔"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 "끔"이기 때문에 색상 필터가 적용되지 않고 있는데요. "색상 필터 적용"을 켬으로 변경해 주시면 설정되어 있는 필터가 적용이 됩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필터는 "색상 필터 적용"아래에 있는 "필터 선택"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필터 선택"을 클릭해 보시면 여러개의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6개의 필터중 아래에 3가지 필터는 색맹을 위한 필터로 본인이 색맹이라면 필터를 선택하고 "색상 필터 적용"을 켬으로 해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빠르게 단축키도 제공되고 있어요

색상 및 고대비 설정에 맨 위에 적혀있는 글씨를 읽어보면 빠르게 색상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제공되고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Ctrl + C를 눌러서 "색상 필터 적용"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축키는 단순하게 색상 필터를 켜고 끄기만 가능하기 때문에 필터를 변경 하시려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색상 및 고대비 설정 화면을 켜고 필터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재미와 색맹을 위한 훌륭한 기능인 색상 필터는 평소에 사용하는 일이 없더라도 알아두면 언젠가는 쓸모있는 일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